Rain Man 1988 - 오래된 영화지만 감동도 있고 재미도 있고..

레인 맨 (Rain Man, 1988)

드라마  1989 .05 .05  131분  미국

감독

베리 레빈슨

출연

더스틴 호프만톰 크루즈발레리아 골리노제랄드 R. 몰른 더보기

줄거리

찰리(톰 크루즈 분)는 아버지와의 불화로 가출해 살아가는 거친 성격의 자동차 중개상. 그런데 아버지가 엄청난 재산을 형에게 물려주고 사망했다는 사실을 … 더보기

네이버에 줄거리 소개가 잘 돼 있다.

혼자서 외제차 수입해서 팔아먹는 장사를 하던 찰리는 아버지가 돌아가셨다는 소식을 들었다. 아버지의 유산은 어딘가 다른데로 상속이 됐고 그걸 찾아다니는 중에 여자친구와의 대화가 나온다. 자기는 어린시절 공상의 친구가 있었는데 그 친구의 이름이 ‘레인맨’이라고 … 

그리고 결국 찾아낸 아버지 유산의 행방.. 지네 형 ‘레이’였다. 그리고 레이와 함께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레이와 정이 들고 레이의 특수능력도 알아낸다. 근데 나중에 보니 어린시절 공상속의 친구 ‘레인맨’이 ‘레이’였다는거… 찰리가 어릴 때 레이가 찰리를 죽일 뻔 하는 실수를 해서 레이는 찰리와 떨어져서 시설에서 살게 됐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처음에는 아버지의 유산 때문에 레이를 데리고 갔지만 나중에는 자기 형을 찾게 된다는 내용.. 

옛날에 봤었는데.. 어릴때라 뭣도 모르고 봤는데 다시 보니까 재밌다. 옛날영화라서…. 화질이 좀 더 좋았으면 좋겠는데… 아쉬운대로 볼만하다.

요즘 영화였다면… 마지막 장면에 찰리가 비열한 웃음을 지어보였겠지.. 그런 시대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