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 Petit Nicolas, 2009 꼬마 니꼴라 - 어린 시절의 추억 이야기..

꼬마 니콜라 (Le Petit Nicolas, 2009) 꼬마 니콜라 (Le Petit Nicolas) 제작년도[[[sh_key_value]]]2009

코미디, 가족 2010 .01 .28 91분 프랑스 전체 관람가

감독 로랑 티라르

출연 막심 고다르, 발리에리 르메르시, 카 므라, 상드린느 키베르나 더보기

줄거리

내 이름은 니콜라, 순탄하기만 하던 열 살 내 인생을 위협하는 무지막지한 일이 생겼습니다. 갑자기 아빠가 엄마한테 엄청 잘해주는 게 아닙니까! 바람 잘날 … 더보기

공식사이트 http://www.little-nicolas.co.kr

 책으로 먼저 읽었던 이야기를 영화로 만나는 것은 기대되지만 두렵기도 하다. 그건 특히 그 책을 재미있게 읽었을수록 더 심한 것 같다. 내 상상속의 친구들과 영화속 캐릭터들의 다른 모습에 괴리감을 느끼게 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 영화에 선뜻 손을 대기가 힘들다.

 너무 오래되서 잘 기억은 안 나지만 어린 시절에 생각하던 그 이야깃 속의 아이들의 이미지를 망치지는 않은 것 같다. 동네의 분위기는 내 기억속의 분위기와는 좀 다르긴 했지만.. 전체적으로 영화는 합격점을 주고 싶다. 이 영화 감독도 ‘꼬마 니꼴라’를 읽고 나랑 비슷한 느낌을 받았던 사람인 것 같다.

▷ 영화는 전체적으로 좋았지만.. 영화보다 드라마로 나왔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꼬마 니꼴라’원작이 2시간짜도 안 되는 영화 한편에 쑤셔넣기에는 좀 시간이 부족하고.. 아까운 감이 있다.

▷ 어릴 때 읽었던 꼬마니꼴라 시리즈 그 아이들의 모습에서 자신을 발견하게 된다.
궁금한건..  ‘꼬마 니꼴라’를 보면서 자신의 모습을 아이들에게 투영한다면… 다른 사람들도 모두 자신이 ‘니꼴라’라고 생각할까? 아니면… 다른 아이들에게서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까…

▷ 그러고 보니 프랑스… 내가 본 프랑스 영화중 최고다. 두번째 세번째 정도 친다면… 택시, 제5원소 등등일까…(프랑스 맞나….)